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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Unity] 옷입히기 프로토 개발일지 #5

by Myong_ 2022. 8. 18.

일시정지 후 타이머 누적 확인

 

 

github : https://github.com/H0NEYC0RN/personal-project-2

 

 

GitHub - H0NEYC0RN/personal-project-2: 옷입히기 게임 프로토타입

옷입히기 게임 프로토타입. Contribute to H0NEYC0RN/personal-project-2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0817 구현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하더라도, 시스템 시간을 기반으로 실시간 누적되는 타이머 구현 완료

0818 구현

시작시간을 데이터에 저장해서, 어플리케이션을 완전 종료하더라도 타이머가 계속 연동되도록 구현

탐험 타이머 - 탐험 시작버튼 연결

 


 

어플리케이션 종료시에도 구동되는지 확인 완료

 

0817
방치형 게임처럼 어플리케이션 꺼도 계속 흘러가는 타이머를 만들려고 했는데..
현재 환경에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이 조금 어려운 상태라서.. 확인할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일단 빌드해서 핸드폰으로 옮겨본다던가 하는 식의 방법 찾아봐야 할듯.
유니티 상에서는 일시정지하더라도 시간이 계속 흘러가기는 한다!

(예상 문제) 만약 이 코드가 어플리케이션 종료시 타이머가 초기화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제 이 변수를 저장 / 불러오기하는 과정에서 현재 시간/시작 시간을 어떻게 저장할 것인가도 고민해봐야 할 듯..
0818
시작시간과 타이머 작동 여부를 데이터에 저장하고
그 데이터를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로드해서 반영하는 방식으로 해결 완료.
서버나 클라우드 저장을 지원하지 않는 ONLY 싱글 플레이만 지원할 생각이라 무지성 저장을 선택했다.
온라인 환경을 제공하게 되는 경우에도 서버에 시작 시간 저장하면 되려나? 이부분은 조금 더 공부해봐야 할 듯.
실시간 PVP가 이루어지는 경우는 타이머 실행시 지연값을 보정해줘야 한다는데.. 그런 코딩은 내 역량 밖의 일..🥲

 

 

 

참고자료

-

 

시스템 시간을 이용한 프레임 영향이 없는 타이머(Timer) 스크립트

타이머를 만들다 보면, 프로그램이 일시 정지가 됐을 때 의도적으로 타이머도 정지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프로그램이 멈추거나 프레임이 느려지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고 실제 시간을 반영하

codefinder.jannd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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