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Unity] 옷입히기 프로토 개발일지 #3

Myong_ 2022. 8. 11. 16:58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Data
{
    public int Money;
    public List<string> Item;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ata_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Data_Manager instance;
    public Data nowData = new Data();

    private void Start()
    {
        nowData.Money = 5000;
        nowData.Item = new List<string>() { "D001", "D002" };
        string PL_Data = JsonUtility.ToJson(nowData);
        Debug.Log(PL_Data);
        nowData.Item.Add("D003");
        //add 정상 작동여부 확인
        string PL_Data2 = JsonUtility.ToJson(nowData);
        Debug.Log(PL_Data2);
    }
}

 

 


 

몇일의 고뇌끝에 성공한 리스트 JSON 형식 저장..


당초계획은 딕셔너리로 아이템 보유여부(true/false)를 Json으로 저장 / 불러오기 하는 거였는데..
알아보니까 json은 딕셔너리 저장안된다고 한다.. 두둥...


- 그럼 bool[]로 만들어서 저장하는건 어떨까?
-> bool[]를 사용하는 방식에 대한 글이 많이 없어서 정보 찾기도 힘들다..

그리고 뭔가 갈피를 못잡겠음.. bool[]로 저장하려니까 외부에서 bool[] 추가를 못하겠음..

이건 내 능력밖의 일이라고 판단..


- ...그럼 list<string>형식으로 저장하는건 어떨까?
-> 현재..

 

Data Class를 따로 빼서

1. 특정 아이템을 얻으면 리스트에 String을 추가하고

2. List에 특정 String이 없으면 아이템 미보유로 판단 / 있으면 아이템 보유로 판단

하게 하려고 방향을 틀었다.

 

이제 이걸 상시 저장 / 최초 실행시 로딩되게 해야되는데 어렵다..🥲

이게 뭐라고 몇 일 내내 삽질한건지.. 코딩은 어려워.. 😭😭

 

 


 

참고자료

-

 

[유니티] Json으로 저장 불러오기 구현하기 1 - Unity Save And Load

해당 내용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해볼 것은 Json을 활용해서 저장 불러오기를 슬롯방식으로 구현해 볼 것이다. Json이 기본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만약 아직 유니티에서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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