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Unity] 옷입히기 프로토 개발일지 #7

Myong_ 2022. 8. 29. 16:33

 

0829 구현
탐사 시스템 보상 추가
- 15분 탐사 보상 : 제작 티켓 1개, 100G
DIY 기능 구현
- 제작 티켓 10개로 1회 무료뽑기(제작) 가능
스토리 기능 구현
- 보유중인 의상 세트에 따라 스토리 열람 가능 유무 체크 (특정 의상 세트를 보유해야만 버튼 활성화)
- 스토리 버튼 클릭시 열람 확인 메세지 출력
- 확인 메세지에서 YES 클릭시 스토리 출력

 

 


 

눈 깜빡 하는 시간에 개발 맨땅 헤딩 한달이 되었다.

 

 

해야하는 것

튜토리얼 씬 구현
탐사 버튼 텍스트 UI 추가
탐사 시스템 4배럭으로 분할
최초 습득 스토리 강조 표시 구현
로딩씬 구현(필요시)
ADMob 연결

※전체 씬 작업 후 이벤트 / UI 오브젝트 타이틀 씬으로 옮겨둘것
고민해봐야 하는 것
- 탐사 화면에서 터치(클릭)시 남은 시간이 줄어들도록, 클릭커 컨텐츠를 추가할 것인가?
- 스토리 버튼이 한번에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간헐적으로 두 번 눌러야 작동)의 원인 찾아낼것

 

 

프로토 개발 시작한지 오늘이 정확하게 한달!

주요기능은 대충 끝났다!

 

첫 원화는 나왔는데, 이걸 도트로 옮기는 과정에서 원화와 도트간의 아트 스타일 괴리감을 줄이기 위해서

아트 팀원이랑 머리를 쥐어짜내보고 있다.

 

UI 기획서는 넘겼는데, AD - UI 간 소통과정도 필요하다고 해서..

아직까지 아트 리소스 작업은 방향성 회의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생각보다 아트 진행속도가 좀 많이 느린데..

뭐.. 그래도 기능 개발 자체는 많이 진행했고, 프로토타입 제작 목표가 11월 말 교내대회 출품으로 정해져서..

천천히 해도 괜찮을 것 같다.

 

유니티는 정말 딱 그래픽전공 수업용 완전 찍먹 수준으로 배웠어서 중간에 너무 많이 헤멨는데..

그래도 맨땅에 헤딩이라도 하다보니까 그래도 문제 해결 능력이 조금씩 늘어가는 것 같아서 기쁘다.

 

코딩 재밌는데 수학이랑 물리를 너무너무 못하고 싫어해서.. 이쪽으로 길을 정하지는 않을 것 같고..

그래도 진짜 너무 오랜만에 하면서 문제가 발생해도 그 해결과정 마저 재밌는 무언가를 찾아서 조금 기쁘다고 느끼는 중.

가끔 취미로 내가 만들고 싶은거 뚝딱뚝딱 정도는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됐다.🤣

 

갑자기 추가 컨텐츠가 여럿 생겨서, 그거 구현한다고 나만의 작은 목표.. 9월 안에 프로토 끝내버리기는 실패했지만..

그래도 개강 1~2주 안에 프로토에서 맡은 파트들 마무리하고,

졸업작품 기획 - 구현에 집중할 시간은 될 것 같아서 해피~☺️☺️